직원 채용 공고
서울특별시립 청소년직업체험센터(이하 ‘하자센터’)는 학교법인 연세대학교가 서울특별시로부터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습니다. 1999년 개관 이래 지식기반사회, 평생학습사회, 고용없는 성장사회의 대안적 청소년 진로직업교육 프로그램과 청년의 일자리 관련 프로젝트를 기획해왔습니다.
일, 놀이, 자율의 하자센터는 ‘해 보면서 배운다’, ‘하고 싶은 일 하면서 먹고 산다’는 모토로, 십대와 이십대 청년들이 세대와 경계를 넘나들며 서로를 통해 배우고 성장하며 나아가 자기고용과 협력을 통해 더불어 살아내는 방법을 찾고 있습니다. 그간의 청소년 진로직업교육과 대안적 문화교육을 통해 수많은 청소년들이 자기 길찾기를 하였으며, 문화예술분야 창업 프로젝트를 통해 <노리단>(2007)과 <오가니제이션 요리>(2008)가 사회적기업으로 인증을 받았습니다.
지금 하자센터는 2010년 ‘청소년직업체험센터’에서 ‘청소년창의센터’로의 기능 전환을 앞두고, 그간의 활동과 경험을 창의성의 관점에서 재조망하고 있으며, 더불어 노리단, 오가니제이션 요리를 이을 10개의 예비 사회적기업을 인큐베이팅하고 있습니다. ‘중심으로서의 haja’를 기반으로 생겨난 다양한 배경의 팀들이, 서로 넘나들고 협력하며 함께 일을 해내는 ‘마을로서의 하자’로 진화하고 있습니다.
하자센터와 함께 이러한 시대적 실험을 해갈 분들의 많은 지원을 바랍니다.
▶ 모집분야 및 자격요건
⦁기획자 1인
– 하자센터의 프로모션 및 정보 기획 담당
– 창의 교육 및 사회적기업 육성에 관심 있는 사람
– 영상, 웹, 텍스트 작성, 영어 등 외국어 회화 능력 소유자 우대
⦁디자이너 1인
– 그래픽, 비주얼 디자이너
– 하자센터의 전체 이미지 디렉팅 및 기획
– 세부 디자인(인쇄물, 영상, 공간 등) 실무
※ 공통요건
– 나름대로의 시대읽기 연습이 된 사람
– 다양한 관심분야의 사람들과 두루두루 창의적인 대화를 해낼 수 있는 사람
– haja의 일곱 가지 약속을 지킬 수 있는 사람 (www.haja.net 참조)
– 국외여행에 결격사유가 없는 사람
– 생각을 던져주는 널리 읽히는 글쓰기가 가능한 사람
▶ 모집일정
– 채용공고 : 8월 11일 (화)
– 서류마감 : 8월 18일 (화) 오후 6시
– 서류합격자 발표 : 8월 19일 (수) 오후 7시 – 합격자 개별 통보 및 홈페이지공고
– 인터뷰 : 8월 20일 (목) 오후 4시
– 합격자 발표 : 인터뷰 후 4일 이내 – 합격자에 한해 개별 통보 및 홈페이지 공고
▶ 채용조건
– 연봉제 1년 계약직
– 본인이 희망하는 연봉 제출(이력서에 표기할 것)
– 주 5일제 근무
– 4대 보험 가입
– 연차와 경조사 휴가
▶ 제출서류
– 이력서
– 경험으로 쓰는 자기소개서
(자신의 경력 및 관심사, 앞으로의 전망 등에 대해 편안하게 서술한 형식)
※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는 한파일로 첨부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 이력서에는 지원부문, 주민등록번호 앞자리, 연락처가 반드시 기재되어야 합니다.
▶ 접수방법
– e-mail : byeo-ry@haja.or.kr
– <우편> 150-037 서울시 영등포구 영등포동 7가 영등포역고가로 79
서울시립청소년직업체험센터 운영지원부 천미혜
▶ 문의
byeo-ry@haja.or.kr (전화 문의는 받지 않습니다)
※ 해당자가 없을 경우 충원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