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 청소년’휴’카페 정책 추진에 따라 오는 2월 27일(월) 서울시 전역의 청소년 활동단체 및 시설 담당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모델 정립을 위한 폭넓은 의견 수렴과 토론을 위한 대규모 워크숍을 개최합니다. 청소년’휴’가페 사업은 방과후 또는 학교 밖 청소년들이 학교를 중심으로 한 정규 교육과정 이외 시간에 일상적인 휴식과 다양한 문화체험 활동이 가능한 생활 밀착형 공간을 만드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서울시는 청소년’휴’카페 유형 정립 및 각 지역에 맞는 맞춤형 모델 개블과 실행계획 수립을 위해 지난해 말 연구 용역을 발주해 면밀한 검토 작업에 들어갔으며, 이번 2월 27일 개최될 워크숍은 그간의 연구 중간 성과를 바탕으로 실질적으로 청소년’휴’카페 설립에 참여할 가능성이 있는 모든 청소년 관련 단체와 활동 단위를 불러 모아 종합적인 의견수렴을 하기 위한 과정으로서, 이 날 워크숍 결과를 바탕으로 연구진은 청소년’휴’카페의 현실 적합성을 제고할 계획입니다. 이후 청소년’휴’카페 설립안을 완성할 계획이며 이후 공청회 등 추가 보완 작업을 거쳐 최종 결과를 내놓게 됩니다.
서울시는 이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정책 집행을 위한 실무기구를 구성하고, 공모절차를 거쳐 충분한 준비 역량이 갖춰진 지역 청소년 활동 주체들이 각자의 실정과 조건에 맞는 청소년’휴’카페를 설립하도록 지원할 계획입니다.
워크숍 개요
일시/ 2012년 2월 27일(월), 15:30~17:00
장소/ 하자센터 신관 4층 하하허허홀
내용/ 청소년’휴’카페 모델 수립을 위한 워크숍
참석/ 최대 100명 내외
-아동청소년담당관, 정책팀장, 담당주무관
-청소년’휴’카페 추진단, 연구용역팀
-서울시 청소년시설 담당자, 청소년 민간시설 담당자, 청소년 활동 단체 담당자 등
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