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자허브 열린학습모임
‘위험한 기본소득'(3/26, 저녁 6시)
지난 1월부터 출발한 하자허브의 ‘손쓰는 수요일’은 자전거 공방과 함께 하는 아침 라이딩 ‘돌리고 돌리고’, 찬 한 가지, 쌀 한 줌을 합해 풍성한 점심 밥상을 함꼐 나누는 ‘나눔부엌’, 누구나 ‘좋은 삶’에 대해 연구하고 나누는 ‘열린 학습모임’, 손과 힘을 모아 두루 쓰일 것을 만드는 목공방의 ‘살리고 살리고’ 모임 등이 이어집니다. 그 중 중심을 잡아주는 건 역시 점심식사 후 진행되는 ‘열린학습모임’입니다.
그간 에너지와 적정기술, 전환마을, 마을 놀이터 등 풍부한 주제모임을 이어온 하자허브 열린학습모임에서는 분기별로 조금 규모있게 학습모임을 진행해보고자 합니다. 그 첫번째로 오는 3월 26일 저녁 6시부터 1/4분기를 정리하는 의미도 갖는 특별 학습모임이 열립니다. ‘위험한 기본소득’이라는 제목의 이번 학습모임은 기본소득 청’소’년네트워크와 공동기획해 기본소득 관련 집담회로 꾸며집니다. 사회적기업 유자살롱, 해방촌 빈집도 함께 토론에 참여할 예정입니다.
요즘 많이 회자되는 이슈이니, 관심 있으신 분들은 함께 듣고 이야기 나누면 좋을 것 같습니다. 무엇보다 ‘열린’ 학습모임이니까요.
함께 6시부터 카레를 나눠 먹고 시작합니다. 선착순 30인분 정도니 일찍 오세요.
PS> 사회적 가치와 지속가능성을 추구하는 이들을 연결하고, 소개하는 하자허브의 다양한 활동은 자공공넷(http://jagongong.net)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번 주 수요일부터 당신도 뵐 수 있길 기대합니다.
자공공넷 http://jagongong.net/?cat=41
하자허브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haja.hub
48